원문 기사: https://www.hankyung.com/article/202410032282i
테슬라, EV경쟁속 올해 181만대 넘어설수 있을까?
테슬라, EV경쟁속 올해 181만대 넘어설수 있을까?, 3분기 462,890대 인도, 예상보다 적었으나 성장세는 회복 작년 181만대 넘어서려면 4분기 516,000대 팔아야 GM의 저가 EV 쉐비 에퀴녹스 판매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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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 테슬라 3분기 전기차 인도량: 462,890대 (전년 동기 대비 6.4% 증가)
- 분석가 예상치 미달: 예상치 469,828대에 미치지 못함
- 연간 인도량 감소 위험: 3분기 동안 인도량이 2% 이상 감소
- 주가 변동: 개장 초 6% 하락, 이후 3%대로 회복
- 인도량 감소 원인:
- 전기차 시장 경쟁 심화
- 중국 업체들의 공격적 확장 (BYD, 샤오펑 등)
-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대한 소비자 관심 증가
- 유럽의 전기차 보조금 축소
- 미국과 유럽 전기차 시장 경쟁:
- GM: 저렴한 전기차 판매 호조로 3분기 판매 58% 증가
- BMW: 유럽 시장에서 테슬라를 제치고 시장 점유율 증가
- 분석가 전망:
- 테슬라가 2024년 인도 목표 달성에 어려움 예상
- 4분기에 516,344대 납품 필요
- 일부는 최근 성장세 회복 긍정적으로 평가
- 판매 촉진 인센티브 효과 언급
- 테슬라 계획: 10월 10일 로스앤젤레스에서 자율주행 로보택시 공개 행사 예정
코멘트:
- 테슬라의 전례없는 인도량 감소 위험: 확실히 경쟁사들의 선전도 영향이 클테지만 주변만 둘러봐도 당장은 전기차보다 하이브리드에 대한 관심이 더 커진 것 같다. 그런 면에서 자동차 업계 투자할 때에는 주력 차종이 어떤 라인인지 살펴보는게 필요할 듯
- 자율 주행 택시 기대감: 하지만 다들 알다시피 테슬라 주가는 신념에 가까운지라... 10일 행사때 또 혁신적인 모습 보여주면 폭발적으로 상승할지도... 일론... 믿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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